KakaoTalk 20211112 180650652

배곧 프라임센터 – 지식산업센터 – 조감도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물류양이 임계치를 넘었다고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자연스럽게 물류 유통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각광받고 있으며 이를 도입하는 지식산업센터들도 증가하고 있다.

‘배곧 프라임센터’는 배곧신도시에 오는 12월 분양 예정인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로 지하2층 ~ 지상 10층 규모로 공개된다. 전층(공장)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도입되어 지하 2층부터 하이브리드 기숙사가 있는 9층까지 차량이 직접 이동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되고 6m 이상 광폭 통로까지 적용될 예정으로 진출입이 어려운 대형 차량까지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근로자 및 기숙사를 이용하는 이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근린생활시설도 예정되어 있어 복층 오피스형 하이브리드 기숙사와 함께 업무 환경의 품격을 높일 전망이다.

배곧신도시 특성을 고려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조성한 것도 눈에 띈다. 법정 기준보다 높은 약 290대 이상 주차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특성상 입주 기업들이 쉽게 이전할 수 없어 장기계약 혹은 사옥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미래 가치에 대한 부분도 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배곧신도시는 2011년 최초 공급이 시작된 경제자유구역으로 현재 성공적인 도시개발사업의 모델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인천 – 안산 – 시흥을 잇는 교통 중심부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우수한 것은 물론 대규모 공단 입지로 신규 업체 입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입지와 교통, 미래 가치까지 모두 우수하다 보니 미래가치에 대한 프리미엄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 경기 경제자유무역청 자료에 따르면 시흥시 배곧동 일원 면적 27만평에 대해 약 1조6천6백억이 투입되어 오는 2027년까지 개발이 될 계획이다. 사업시행자는 서울대학교와 시흥시로 무인이동체, 바이오 및 의료 연구 클러스터가 조성된다. 또한 (현)중부지방해양경찰청이 배곧으로 이전할 예정으로 기존 도시지원시설내 상가 활성화 역시 기대가 되고 있는 상태다.

이 외에도 서울대학병원 건립, R&D 업체 등 수요증가가 예상되어 배곧 프라임센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배곧 프라임센터 분양관계자는 “지식인센터로는 입지와 환경이 좋고 물류 유통 편의성까지 높여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매가 가능하고 숲세권 스트리트 상권까지 갖추어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끝으로 전했다.

배너

Post Views: 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