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 오피스텔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오피스텔 조감도

치솟는 아파트값 때문에 실속 있는 내 집 장만을 하기 위한 이들의 관심이 중대형 오피스텔로 쏠리고 있다. 실 거주공간이 넓고 편의시설도 잘 조성되어 있지만 청약 문턱이 낮고 아파트보다 싸기 때문에 아파트 대체제로 찾는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다. 게다가 정부의 중대형 오피스텔 규제 완화 방침과 맞물리면서 빠르게 몸값이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달 정당계약을 진행한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오피스텔’은 실제 최고 청약 경쟁률 10.83대 1을 기록하며 이런 중대형 오피스텔의 인기를 실감하게 해준다. DSR 2단계 규제도 받지 않고 계약금도 1차 1천만원 정액제로 부담 없이 계약을 할 수 있어 문턱을 더 낮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중도금 없이도 4월부터 입주가 빠르게 가능하다는 점, 전 타입 모두 3룸과 풀옵션 설계를 갖췄다는 점에서 내 집 장만이 시급한 신혼부부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실제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오피스텔은 이미 생활 인프라가 모두 갖춰진 상태다. 도보 1분 거리에 마트가 위치하며 300m 반경으로 메가박스 및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한 국내외 유명 골프클럽 등 문화시설들도 다수 위치하고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커낼웨이를 통해 청라국제도서관 등의 시설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풍부한 교통호재가 있어 광역교통망 개선이 기대되는 상황이라 직주생활권 반경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서울 7호선 봉수대로역 예정, 서울2호선 예정, 인천 2호선 및 서울 9호선 공항철도 직결 예정 등 교통망 개선에 대한 기대 역시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오피스텔의 높은 인기 요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중대형오피스텔 특성 상 자녀가 있는 세대 수 비중도 높은데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학부모들의 부담도 덜어주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내 위치한 달튼 외국인학교를 비롯해 반경 500m내 초,중,고가 모두 밀집해 있는 상태다.

청라국제도시 자체 개발호재들도 다수 남아 있는 상태다. 2024년 6월 예정인 하나드리타운을 비롯해 같은 해 완공 예정인 인천 청라 로봇랜드, 약 2500억원이 투입되고 고용 유발효과만 약 2200여명에 이르는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R&D센터가 대표적인 예다. 이 외에도 시공사 선정 중인 청라시티타워, 2023년 9월 착공하는 청라의료복합단지, 2028년 완공예정인 인천청라국제업무단지 등 끊임없는 개발호재들 덕분에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오피스텔을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청라 월드메르디앙 커낼웨이 오피스텔 홍보관은 현재 인천 서구 중봉대로 일원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