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하이테크시티 – 지식산업센터 – 준공승인완료

금광하이테크시티 – 지식산업센터 – 조감도

김포 한강신도시 장기지구에 위치한 ‘금광하이테크시티’의 잔여 호실 분양이 다시금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1월 30일 준공승인이 완료되어 입주가 시작되며 분양에 탄력이 붙고 있는 것. 게다가 김포 최초로 SK스마트홈이 적용된 스마트지식산업센터라는 점, 김포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업무중심 지구에 있다 보니 수익형 부동산으로 알아보는 이들의 발걸음이 향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더불어 3040세대의 상담 비중이 높아졌다며 아무래도 주택 관련 부동산 규제가 갈수록 강화되고 있다 보니 향후 인기가 더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금광하이테크시티’의 특징이 되는 SK스마트홈 서비스는 입주민들이 다양한 기능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첨단기술이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술은 물론 IT기술이 접목되어 주차장 디밍 서비스, 공용시설 예약, 주차장 관리, T맵 주차, 에너지 사용량 관리 등 생활 편의성을 높인다.

대지위치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3-4번지로 김포한강신도시 F-1-2-1 블록이며 지역지구는 준주거지역, 1종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분류된다. 건축면적은 약 1463.42평, 건폐율은 59.65%, 용적율 397.66%, 규모 지하3층~지상7층으로 구성된다. 지역 내 희소가치가 높은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동시에 들어서기 때문에 입주민 뿐 아니라 유동인구 유입 역시 기대되고 있다. 주차장은 계획대수 373대로 법정대수 188대에 비해 약 2배 이상 넉넉히 계획되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금광하이테크시티’의 교통 호재 역시 3040세대의 선택에 영향을 주고 있다. 김포골드라인 도시철도,한강로, 48번국도를 이용하여 서울접근성이 쾌속하다 보니 광역 교통망 장점도 보유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서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로 수익형 부동산에 입문할 수 있고 비교적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지 않은 영역이기 때문에 부담도 덜하다는 것 역시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금광하이테크시티’의 관계자는 “융자도 총 분양가 대비 80%가 되고 요건이 맞으면 법인세 100% 면제, 취득세 50% 면제 등 금융 관련 지원도 많은 편”이라고 끝으로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