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oyWPbe 2x
김포 골든루체뷰 오피스텔 조감도

최근 1억원 이하 중소형 오피스텔을 투자 목적으로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지방세법 시행령 제28조의 4에 따라 시간표준액 1억원 이하 오피스텔은 취득 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용한 것이다. 정부 규제 풍선효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는데 오피스텔은 건축법을 적용 받아 자금조달계획서 및 출처 증빙 의무까지 없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아질 전망이다.
 
이런 와중에 김포시 구래동에 위치한 김포 골든루체뷰 오피스텔이 분양을 시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2023년 준공 예정인 ‘김포 골든루체뷰’는 지하3층~지상10층 규모의 오피스텔로 세대 수 252호, 주차대수는 193대 규모다. 해당사업은 구래동 6871-45번지에 공급예정인 개발 프로젝트로 사업명은 “구래동 오피스텔 신축공사”다.
 
김포 골든루체뷰는 전용면적 4.43~10.09평 내외 A~D타입으로 구성되며 가장 많은 공급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전용면적 7.66평의 B타입(82.1%)이다. 또한 교통이 편리하고 1.5룸 주력 특화설계 타입이 적용되어 임차인 만족과 투자가치를 높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포 골든루체뷰는 실제 양촌역까지 도보 4분 이내, 구래역이 도보 10분 내외로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을 내포하고 있고 사업지 반경 1km 안에 중심 상업지역이 위치하고 있다. 롯데시네마 입점으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기 때문에 1~2인 가구를 겨냥한 상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월드 기네스 타워(가칭)가 들어서면 실내 폭포, 스카이다이빙, 클라이밍 타워, 볼링장 등 경기 서북부 지역 최대 규모 복합문화쇼핑몰이 자리하기 때문에 가치가 빠르게 더 상승할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김포 골든루체뷰의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다. 김포시는 지난 10년간 약 100%에 가까운 인구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 30,40대 인구 및 1인 가구 증가 추세로 오피스텔 임대 수요층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는 지역 중 한 곳이다.

사업지 인근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공급 및 택지개발도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요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는 것도 최근 3040세대가 투자처로 찾는 이유라고 관계자는 전한다.
 
또한 공실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수분양자와 임대위탁관리계약을 하고 임대보장 이행보증보험증권을 발행하는 등 수분양자의 부담 요소도 사전 제거했다고 김포 골든루체뷰 관계자는 추가로 덧붙였다.
 
현재 ‘김포 골든루체뷰’ 오피스텔은 KB부동산신탁이 책임준공을 맡았으며 사전 예약 후 모델하우스 방문도 가능하다.

블로그 하단 배너 1
Post Views: 460